※ 공지사항 미확인으로 인한 불이익은 당사자의 귀책사유입니다.
※ (2022. 9. 27.) 중앙도서관 전자파일 온라인 제출 일자 변경
<변경전> 2022. 12. 26.(월) ~ 2022. 12. 30.(금)
<변경후> 2022. 12. 23.(금) ~ 2022. 12. 30.(금)
2022학년도 2학기 대학원 석·박사학위청구논문 심사 및 결과 제출을 안내드리오니,
이번 학기 논문심사 대상인 대학원생들은 내용 및 붙임 파일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1. 학위청구논문제출 주요 일정
구분 | 일정 | 내용 | 비고 |
학위청구 논문심사 | 2022년 9월 ~ 12월 | ① 심사용 논문(가제본) ② 심사대상자(학생) 확인서 [붙임 5] ③ 연구윤리 준수 서약서 [붙임 6] ④ 연구윤리 교육 수료증(2014년도 입학생부터) ⑤ 학위논문 표절 검사 결과 확인서 [붙임 7] ⑥ Turnitin(턴잇인) 디지털수령증 ⑦ [박사] 박사학위과정 논문 발표 실적 및 연구실적물 ※하단 2번 항목 참조 [붙임 8]
|
* 문의: 소속 전공 사무실 (논문심사 일정/내용)
* Turnitin(턴잇인) 디지털수령증 발급 방법 ← 바로가기 [붙임 9] |
학위청구논문 심사료 납부 | 2022. 12. 23.(금) 까지 | * 학위과정별 논문심사비 - 석사 : 168,000원 / 박사 : 795,000원 * 가상계좌 계좌이체 납부 [마이유레카>학사>졸업>논문심사비납부신청>고지서 출력] | * 본인 최초 논문심사일 이전에 납부 완료 |
학위청구논문 전자파일 온라인 제출 | 2022. 12. 23.(금) ~ 12. 30.(금) | ※ 상세 내용 [붙임 1,2] 반드시 확인 하드커버 완제본 '최종본' 제작 완료 후, 최종본 제작에 사용된 파일을 준비하여 제출 1) 완제본 파일을 도서관홈페이지에 제출 2) 제출사이트 [도서관홈페이지>컬렉션>디지털 이화 >dCollection EWHA] ← 바로가기
| * 문의: 중앙도서관 학술정보지원팀 수서실 (02-3277-4614) |
학위청구논문 심사결과물 제출 | 2022. 12. 26.(월) ~ 12. 30.(금) 오후 5시까지 | ※ 상세 내용 [붙임 1,2] 반드시 확인 ① 하드커버 논문 완제본 3부 ② 학위논문 저작물 이용 허락서(자필서명) ③ 학위논문 파일 제출확인서 ④ 학위논문 표절 검사 결과 확인서(최종본) ⑤ Turnitin(턴잇인) 디지털수령증(최종본) ⑥ 하드커버 논문 표지 복사본(전산출력본X) ⑦ [박사] 박사 통계조사 설문지 [붙임 8] ⑧ [무용학과] 학과논문 공연발표 DVD |
* 모든 서류 원본 제출
* 제출 서류 및 절차 문의: 음악대학 행정실 (02-3277-2432)
|
2. 박사학위과정 논문 발표 실적 및 연구실적물 제출
- 2014학년도 입학생부터 적용
구분 | 내용 |
이론박사 (작곡, 음악이론, 음악학, 한국음악이론) | 재학 중 발표한 논문 실적물 ① 한국연구재단 등재지/등재후보지에 1편 이상 주저자(제1저자 또는 교신저자)로 발표한 결과물(논문) 1부 ② 박사학위통합과정 논문 발표 실적 목록 [붙임 8] |
실기박사 (그 외) | 재학 중 연주한 개인 발표회 실적물 ① DVD(50분 내외) 및 홍보물(팜플렛/프로그램) 각 1부 ② 박사학위통합과정 논문 발표 실적 목록 [붙임 8] |
3. 유의사항
1) 모든 서류 수정 테이프 사용 금지(위조방지), 학번 대문자 기재
2) 학부(과)/전공 정확하게 기재(전공에 악기명을 기입할 경우 접수 불가함)
3) 국문 - 영문: 음악학부 - Division of Music / 무용학과 - Department of Dance
4) [붙임] 학위청구논문 템플릿(양식)은 개인에 맞게 수정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