글번호
28629
작성일
2022.03.15
수정일
2022.07.01
작성자
emusic
조회수
1450

[학사] 2022학년도 제1학기 대학원 음악학부 학위청구논문 제출 안내

2022-1학기 대학원 음악학부 학위청구논문 제출을 안내드리오니

이번 학기 논문세미나 수강생들은 공지를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 

<학위청구논문제출 일정>


구분

일정

내용

비고

학위청구논문

심사

20223

~ 6

* 논문 심사 필요 서류

가제본 논문

심사대상자 확인서

연구윤리 준수 서약서

연구윤리 교육 수료증

    (2014학년도 입학생부터)

구체적인 심사일정 및 제출서류는 소속 전공사무실로 문의

학위청구논문

심사료 납부

2022. 3. 21.()

~ 2022. 6. 24.()

1) 학위과정별 논문 심사료

- 석사 : 168,000/ 박사 : 795,000

2) 가상계좌를 통한 계좌이체 납부

*[마이유레카>학사>졸업>논문심사비납부신청]

* ‘신청버튼을 누르고 고지서 출력 후 납부

* 논문심사일 이전에 납부 완료

학위청구논문

전자파일

온라인 제출

*상세 내용

공지 하단 참고

2022. 6. 24.()

~ 2022. 7. 1.()

1) 완제본 논문 최종본을 도서관홈페이지

학위논문 온라인 제출 사이트에 직접 제출함.

2) 제출사이트: https://dcollection.ewha.ac.kr

*[이화여자대학교 도서관 홈페이지 > 컬렉션 > 디지털 이화 > dCollection EWHA]

* 제출 완료 후,

[dCollection EWHA>제출내역]

학위논문 저작물이용허락서

학위논문 파일 제출확인서

출력 가능함.

학위청구논문

심사결과물 제출

*상세 내용

공지 하단 참고

2022. 7. 4.()

오후 5시까지

하드커버 논문 완제본 3

학위논문 저작물 이용 허락서

    (자필서명 필수)

학위논문 파일 제출확인서

학위논문 표절 검사 결과 확인서

Turnitin(턴잇인) 디지털수령증

논문 완제본 겉표지 복사본

    (전산출력본 X)

⑦ [박사] 박사학위과정 연구실적물

    (※ 하단 참조)

⑧ [박사] 사 통계조사 설문지

 [무용학과] 학과논문 공연발표 DVD


※ 무용학과 경우,

 ①~③, ⑨ 무용학과 학생→행정실 제출   

 ④~⑧ : 무용학과 사무→행정실 제출

* 제출 서류 확인 및 모든

논문지도교수/논문심사위원

날인 확인 후,

음악대학 행정실

(음악관117) 제출

* 행정실 근무시간

평일 9:00~17:00

(주말 및 공휴일 제외)

 

※ 음악학부 박사학위 / 통합과정생 추가 제출(2014학년도 입학생부터)

: 재학 중 발표한 연구실적물을 제출하여야 함(202274()까지)

  - 이론 : 한국연구재단 등재지/등재후보지에 주저자(1저자 또는 교신저자)로 소논문을 발표한 결과물

  - 실기 : 개인발표회 DVD(50분 내외)와 팜플렛(프로그램) 1부씩

박사학위를 받은 자는 그 받은 날로부터 1년 이내에 교육부장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박사학위논문을 공표하여야 함

   * 공표형태 : 단행본 발간, 관련학회지 게재(ㅇㅇ권 제ㅇㅇ), 외국국제학술지 게재, ㅇㅇ학술세미나 발표, 기타방법 공표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 (기타방법은 본교 도서관 홈페이지 공개를 의미함)



학위청구논문 전자파일 온라인 제출

학생 중앙도서관 제출: 2022. 6. 24.() ~ 2022. 7. 1.()

가. 제출 방법

1) 제본업체를 선정하여 하드커버 완제본 논문 최종본을 제작한 뒤,

   완제본 인쇄용 파일  준비하여 도서관홈페이지 학위논문 온라인제출 사이트에 직접 제출

2) 제출사이트: [도서관홈페이지>컬렉션>디지털 이화>dCollection EWHA]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(https://dcollection.ewha.ac.kr)

3) 파일형태: 한글, Word, PDF 중 택1 (파일명은 임의지정/마침표 사용불가)

4) 온라인 제출 후, 도서관에서 논문 접수완료(승인) 문자메세지를 받으면 [dCollection EWHA>제출내역]에서

   <학위논문 저작물이용허락서> <학위논문 파일 제출확인서> 출력 가능


나. 유의사항

1) 대학원 제출용 하드커버 완제본 최종본이 준비된 후, 완제본과 동일한 파일로 온라인 제출 권장

2) 미리 온라인 제출하여 완제본과 내용이 달라지지 않도록 유의

3) 본교 학위청구논문 체제 및 관련 안내문 숙지 후 완제본 제작

   * 일반대학원홈페이지(http://graduate.ewha.ac.kr)학사안내학위수여/논문심사및제출서식학위청구논문체제학위청구논문 템플릿

   * 첨부 파일 [학위청구논문작성법_2022-1] 참고

 

 

학위청구논문 심사 최종결과물 제출

학생 음악대학 행정실 제출: 2022. 7. 4.() 오후 5시까지

가. 제출 결과물

하드커버 완제본 논문 3

   - 3부 모두 인준서에 지도교수 및 심사위원 전원 날인 원본이어야 함.

   - 논문 표지 연도 / 소속 표기 확인 (첨부 파일 [학위청구논문작성법_2022-1] 참고)

    * 논문 표지 좌측 상단: 2021학년도

    * 논문 하단 년도(졸업년도): 2022

    * 논문 소속 표기: 음악학부 / 무용학과

    * 영문명칭: 음악학부(Division of Music) / 무용학과(Department of Music)

학위논문 저작물 이용허락서(자필서명 필수)

학위논문 파일 제출 확인서

   - ,모두 https://dcollection.ewha.ac.kr에서 온라인 파일 업로드 후 학생 직접 출력

학위논문 표절 검사 결과 확인서(지도교수 서명)

턴잇인(Turnitin) 디지털 수령증

   - , 모두 심사 완료 후 최종 완제본 버전으로 제출

완제본 논문 겉표지 복사본 (전산출력본 절대 아님)

(박사) 박사학위과정 논문 발표 실적 목록 및 연구실적물

(박사) 박사 통계조사 설문지

 

나. 유의사항

1. 하드커버 완제본 논문 / 중앙도서관 제출 온라인 파일 / 표절 검사한 논문 파일은 모두 같은 논문(최종본)으로 진행해야 합니다.

  (하나라도 다른 파일일 경우, 다시 하여야 함.)

2. 표절 검사 결과 확인서 / 턴잇인(Turnitin) 디지털 수령증 모두 최종본논문으로 진행한 것을 제출하여야 합니다.

  (학과에서 논문 심사 시 제출한 표절 검사 결과 확인서 / 턴잇인(Turnitin) 디지털 수령증은 최종본의 내용이 아님으로 인정하지 않음.)

3. 지도교수가 2인일 경우, 모든 제반 서류의 지도교수 란에 2인 모두 기재 및 서명 되어 있어야 합니다.

4. 모든 서류에는 학과/전공을 정확하게 기입하여야 합니다.

   <음악학부>

   -학과: 음악학부

   -전공: 건반악기 / 관현악 / 성악 / 음악학 / 작곡 / 한국음악 (전공에 악기명을 기입할 경우, 접수 불가함.)

   <무용학과>

  - 학과: 무용학과

  - 전공: 무용이론 / 무용실기

첨부파일