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22-1학기 대학원 음악학부 학위청구논문 제출을 안내드리오니,
이번 학기 논문세미나 수강생들은 공지를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<학위청구논문제출 일정>
구분 | 일정 | 내용 | 비고 |
학위청구논문 심사 | 2022년 3월 ~ 6월 | * 논문 심사 필요 서류 ① 가제본 논문 ② 심사대상자 확인서 ③ 연구윤리 준수 서약서 ④ 연구윤리 교육 수료증 (2014학년도 입학생부터) | 구체적인 심사일정 및 제출서류는 소속 전공사무실로 문의 |
학위청구논문 심사료 납부 | 2022. 3. 21.(월) ~ 2022. 6. 24.(금) | 1) 학위과정별 논문 심사료 - 석사 : 168,000원 / 박사 : 795,000원 2) 가상계좌를 통한 계좌이체 납부 *[마이유레카>학사>졸업>논문심사비납부신청] * ‘신청’ 버튼을 누르고 고지서 출력 후 납부 | * 논문심사일 이전에 납부 완료 |
학위청구논문 전자파일 온라인 제출 *상세 내용 공지 하단 참고 | 2022. 6. 24.(금) ~ 2022. 7. 1.(금) | 1) 완제본 논문 ‘최종본’을 도서관홈페이지 학위논문 온라인 제출 사이트에 직접 제출함. 2) 제출사이트: https://dcollection.ewha.ac.kr *[이화여자대학교 도서관 홈페이지 > 컬렉션 > 디지털 이화 > dCollection EWHA] | * 제출 완료 후, [dCollection EWHA>제출내역] ‘학위논문 저작물이용허락서’ 및 ‘학위논문 파일 제출확인서’ 출력 가능함. |
학위청구논문 심사결과물 제출 *상세 내용 공지 하단 참고 | 2022. 7. 4.(월) 오후 5시까지 | ① 하드커버 논문 완제본 3부 ② 학위논문 저작물 이용 허락서 (자필서명 필수) ③ 학위논문 파일 제출확인서 ④ 학위논문 표절 검사 결과 확인서 ⑤ Turnitin(턴잇인) 디지털수령증 ⑥ 논문 완제본 겉표지 복사본 (전산출력본 X) ⑦ [박사] 박사학위과정 연구실적물 (※ 하단 참조) ⑧ [박사] 박사 통계조사 설문지 ⑨ [무용학과] 학과논문 공연발표 DVD ※ 무용학과 경우, ①~③, ⑨ : 무용학과 학생→행정실 제출 ④~⑧ : 무용학과 사무실→행정실 제출 | * 제출 서류 확인 및 모든 논문지도교수/논문심사위원 날인 확인 후, 음악대학 행정실 (음악관117호) 제출 * 행정실 근무시간 평일 9:00~17:00 (주말 및 공휴일 제외) |
※ 음악학부 박사학위 / 통합과정생 추가 제출(2014학년도 입학생부터)
: 재학 중 발표한 연구실적물을 제출하여야 함(2022년 7월 4일(월)까지)
- 이론 : 한국연구재단 등재지/등재후보지에 주저자(제1저자 또는 교신저자)로 소논문을 발표한 결과물
- 실기 : 개인발표회 DVD(50분 내외)와 팜플렛(프로그램) 각 1부씩
※ 박사학위를 받은 자는 그 받은 날로부터 1년 이내에 교육부장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박사학위논문을 공표하여야 함
* 공표형태 : 단행본 발간, 관련학회지 게재(제ㅇㅇ권 제ㅇㅇ호), 외국국제학술지 게재, ㅇㅇ학술세미나 발표, 기타방법 공표
(기타방법은 본교 도서관 홈페이지 공개를 의미함)
■ 학위청구논문 전자파일 온라인 제출
학생 → 중앙도서관 제출: 2022. 6. 24.(금) ~ 2022. 7. 1.(금)
가. 제출 방법
1) 제본업체를 선정하여 하드커버 완제본 논문 “최종본”을 제작한 뒤,
“완제본 인쇄용 파일”을 준비하여 도서관홈페이지 학위논문 온라인제출 사이트에 직접 제출
2) 제출사이트: [도서관홈페이지>컬렉션>디지털 이화>dCollection EWHA]
(https://dcollection.ewha.ac.kr)
3) 파일형태: 한글, Word, PDF 중 택1 (파일명은 임의지정/마침표 사용불가)
4) 온라인 제출 후, 도서관에서 논문 접수완료(승인) 문자메세지를 받으면 [dCollection EWHA>제출내역]에서
<학위논문 저작물이용허락서> 및 <학위논문 파일 제출확인서> 출력 가능
나. 유의사항
1) 대학원 제출용 하드커버 완제본 최종본이 준비된 후, 완제본과 동일한 파일로 온라인 제출 권장
2) 미리 온라인 제출하여 완제본과 내용이 달라지지 않도록 유의
3) 본교 학위청구논문 체제 및 관련 안내문 숙지 후 완제본 제작
* 일반대학원홈페이지(http://graduate.ewha.ac.kr)→학사안내→학위수여/논문심사및제출서식→“학위청구논문체제” 및 “학위청구논문 템플릿”
* 첨부 파일 [★학위청구논문작성법_2022-1] 참고
■ 학위청구논문 심사 최종결과물 제출
학생 → 음악대학 행정실 제출: 2022. 7. 4.(월) 오후 5시까지
가. 제출 결과물
① 하드커버 완제본 논문 3부
- 3부 모두 인준서에 지도교수 및 심사위원 전원 날인 원본이어야 함.
- 논문 표지 연도 / 소속 표기 확인 (* 첨부 파일 [★학위청구논문작성법_2022-1] 참고)
* 논문 표지 좌측 상단: 2021학년도
* 논문 하단 년도(졸업년도): 2022
* 논문 소속 표기: 음악학부 / 무용학과
* 영문명칭: 음악학부(Division of Music) / 무용학과(Department of Music)
② 학위논문 저작물 이용허락서(자필서명 필수)
③ 학위논문 파일 제출 확인서
- ②,③ 모두 https://dcollection.ewha.ac.kr에서 온라인 파일 업로드 후 학생 직접 출력
④ 학위논문 표절 검사 결과 확인서(지도교수 서명)
⑤ 턴잇인(Turnitin) 디지털 수령증
- ④, ⑤ 모두 심사 완료 후 최종 완제본 버전으로 제출
⑥ 완제본 논문 겉표지 복사본 (전산출력본 절대 아님)
⑦ (박사) 박사학위과정 논문 발표 실적 목록 및 연구실적물
⑧ (박사) 박사 통계조사 설문지
나. 유의사항
1. 하드커버 완제본 논문 / 중앙도서관 제출 온라인 파일 / 표절 검사한 논문 파일은 모두 같은 논문(최종본)으로 진행해야 합니다.
(※ 하나라도 다른 파일일 경우, 다시 하여야 함.)
2. 표절 검사 결과 확인서 / 턴잇인(Turnitin) 디지털 수령증 모두 ‘최종본’ 논문으로 진행한 것을 제출하여야 합니다.
(※ 학과에서 논문 심사 시 제출한 표절 검사 결과 확인서 / 턴잇인(Turnitin) 디지털 수령증은 최종본의 내용이 아님으로 인정하지 않음.)
3. 지도교수가 2인일 경우, 모든 제반 서류의 지도교수 란에 2인 모두 기재 및 서명 되어 있어야 합니다.
4. 모든 서류에는 학과/전공을 정확하게 기입하여야 합니다.
<음악학부>
-학과: 음악학부
-전공: 건반악기 / 관현악 / 성악 / 음악학 / 작곡 / 한국음악 (전공에 악기명을 기입할 경우, 접수 불가함.)
<무용학과>
- 학과: 무용학과
- 전공: 무용이론 / 무용실기